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포넷, 크렌진과 메타버스 구축 위한 업무 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21 21:13 KRD7
#이포넷 #크렌진 #메타버스구축
NSP통신- (이포넷)
(이포넷)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IT 전문기업 이포넷(대표 이수정)이 VR 및 메타버스 전문 기업 크렌진(대표 임진국)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하고 서비스하기 위해 공동 개발팀을 구성한다. 이포넷은 자사의 블록체인 및 금융 결제 기반 기술과 크렌진의 축적된 메타버스 구축 역량을 더해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메타버스를 설계하고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젝트 관련 마케팅 및 영업 업무도 공동으로 진행하며, 프로젝트 진행 주관사는 이포넷이 맡는다.

G03-8236672469

이번 제휴는 금융 결제, 블록체인 분야에서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이포넷의 향후 계획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포넷은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전 임직원과 함께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기업으로써 새로이 도약할 것을 공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이포넷은 메타버스 사업으로의 신속한 전환을 위하여 조직 및 근무 체계도 변경할 계획이다.

2017년 설립된 VR 및 메타버스 기업 크렌진은 국방 시뮬레이터 사업에서 출발해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VR을 활용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해 온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전시 체험과 교육 서비스 구축 및 운영 부문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