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클로봇, 국립암센터 자율주행 로봇 기반 의료보조 서비스 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05 15:39 KRD7
#클로봇 #국립암센터 #자율주행로봇 의료보조서비스
NSP통신- (클로봇)
(클로봇)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구축한 국립암센터 의료진 업무보조를 위한 자율주행 로봇 통합 컨시어지 서비스가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

국립암센터 자율주행 로봇 통합 컨시어지 서비스는 13대의 자율주행 로봇이 본관을 중심으로 신관, 검진동까지 포함해 운영되며 ▲검체, 약제, 환자물품, 진료재료 등의 물품 인수 및 배송 ▲회진안내 및 중증 격리환자 대상 비대면 회진서비스 ▲입퇴원 환자교육 ▲검사실 동행안내 등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해당 통합 서비스는 적용되는 다기능 컨시어지 로봇,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멀티 로봇 관리시스템과 로봇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클로봇이 자체 개발한 로봇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이 활용됐다.

G03-8236672469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국립암센터와 같은 의료기관은 자율주행 로봇 도입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경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분야”라고 설명하며 “현재 여러 대형병원에서 국립암센터의 로봇과 서비스 도입사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대경 국립암센터 헬스케어플랫폼센터장은 “공공의료기관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통합 컨시어지 구축 사업에 착수하게 됐다”며 “국립암센터는 의료진이 본질적인 의료업무에 집중해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높여갈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스마트병원으로 성장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