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P&K 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와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뷰티 카테고리)가 15일 코스메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뷰티 제품 펀딩을 원하는 브랜드를 위한 인체적용시험 공동 설명회 및 뷰티 제품 개발의 전략적 협업 사항 등이 포함됐다.
P&K와 와디즈는 오는 23일 ‘Wadiz X P&K 펀딩/인체적용시험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뷰티 기업들은 펀딩의 기본부터 확실하고 트렌디한 인체적용시험 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스닥 상장사인 P&K는 지난 2010년 설립돼 남다른 기술력과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원료 등의 피부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와디즈는 2012년 5월 설립 이래 리워드형 크라우드 편딩부터 투자형 펀딩, 직접 투자까지 가능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현재 규모, 프로젝트 건수, 중개 금액 면에서 국내 최대의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다.
P&K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뷰티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려는 기업들과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려는 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 출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P&K와 와디즈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