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2021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을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 참가업체는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의 추천은 받은 업체로 문식품(안양),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시흥), 한국팜머스협동조합(수원), 해솔협동조합(의정부), 한국공예디자이너협동조합(남양주), 자연미감(안산), 생활의정성을만나다협동조합(안양) 등이다.
판매전에서는 에코백, 천연물비누, 식기세트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30% 할인한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2일 판매전에 앞서 열린 개막식에는 박근철 대표의원을 비롯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김은선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 공동대표 등이 참석해 판매전을 축하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경제를 육성해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들며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제품의 우수성이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홍보가 잘 이뤄져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제고돼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적경제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의 말을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