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이하 SV) 창출 활동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SV포탈(Social Value Portal)’을 오픈했다.
각 조직별로 운영되고 있던 채널들을 한 데 모아 더 효율적으로 SV 창출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SV포탈 구축 프로젝트는 지난 3월부터 총 8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SV성과관리팀이 주도하고 플랫폼 기획과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는 DT(Digital Transformation) 담당, DBL실천단의 운영진과 협업했다.
SV포탈은 ▲구성원의 SV 활동을 지원하는 ‘SV Activity’ ▲SK하이닉스 이해관계자와 함께 SV 창출 활동을 지원하는 ‘SV Account’ ▲선정된 SV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SV KPI’ ▲SK하이닉스의 모든 SV 성과를 발굴, 취합, 관리하는 ‘Hy-SVMS’ 등 총 4개의 모듈로 구성돼 있다.
SK하이닉스는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SV포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추가적인 통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대외공표 시스템, SK그룹 실적보고 등과 연계하고, SV 성과들과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