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부택배, 절임배추 전용포장박스 제공…소비자 피해 감소시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11-14 11:55 KRD7
#동부택배 #절임배추 #전용포장박스 #택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동부택배가 절임배추 배송시 절임배추 전용포장박스를 제작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소비자 피해가 크게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동부택배 CS담당자는 “김장철인 요즘 절임배추 외에도 김치, 젓갈 등의 상품에서 유사한 배송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들 상품의 경우에는 중량이 20kg을 넘지 않도록 하며, 특히 두꺼운 비닐 포장을 하고 내용물은 80%정도만 채운 후, 아이스박스 또는 두꺼운 재질(5mm 이상의 과일포장 박스 등)의 박스에 넣어서 포장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다.

동부택배는 최근 절임배추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절임배추 전용박스를 제작해 포장 및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상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타 상품과의 식별이 가능해 취급에 더욱 주의를 기할 수 있게 돼 사고율이 크게 감소했다.

G03-8236672469

한편, 절임배추는 상품의 특성상 수분이 새어 나와 박스포장이 파손되기 쉽고, 이로 인해 다른 상품까지 피해를 주는 등 택배회사의 입장에서도 취급 시 주의를 요하는 상품이며 최근 소비자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