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글루시큐리티,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및 그 방법’ 특허권 취득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12 17:02 KRD7
#이글루시큐리티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가 자사의 융복합보안 제품인 LIGER-1에 적용될 예정인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이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수많은 서버랙을 보관/관리하는 서버룸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서버룸 내에 배치된 수많은 서버랙 및 그 내부에 장착된 전산장비들을 관리자가 일일이 현장에서 확인하지 않고도 화면에 표시되는 서버룸과 서버랙 모델을 통해 서버룸과 서버랙의 여유공간이나 운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글루시큐리티의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정보보안 장비, 물리보안 장비, 시설물 감시장비,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를 3차원 화면을 통해 등록해 실제 서버룸을 방문해 관찰하듯이 관리자 화면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서버 및 장비별 운영 현황, 장비 이력,해당 장비의 운영부서와 운영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점차 대형화 되고 있는 서버룸이나 IDC의 통합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특허를 취득한 ‘서버룸 공간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의 기술은 융복합보안제품인 ‘LIGER-1’에 적용돼 다양한 고객의 전산장비가 설치된 서버룸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비의 검색, 경보설정, 로그 및 이벤트 검색, 이력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정보보안 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환경에 대한 보안위협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응과 예방이 가능하게 됐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