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에 참가해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스마트 호텔 플랫폼 서비스 업체 두왓(DOWHAT)과 함께 전시장을 마련하고 두왓의 서비스와 클로이 로봇을 연동, 다양한 사용장면을 선보였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객실로 직접 가져다 주는 장면을 시연했고,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은 부스 내에서 팜플렛을 싣고 다니며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 역할을 맡았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쇼 전시장을 안내하고, LG전자 로봇의 상세 정보를 소개했다. LG 클로이 UV-C봇은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과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층을 오갈 수 있어 호텔 룸서비스나, 방 안내 등에 적합하다.
두왓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은 물론, 다양한 관광/맛집 정보를 이용객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서비스하는 플랫폼이자, 호텔 운영을 돕는 스마트 운영솔루션이다.
호텔쇼(대한민국 숙박산업대전)는 미래전람이 주최하는 호텔, 리조트 등 숙박산업 및 외식산업 대표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개의 업체가 500개의 부스를 꾸렸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며 “사람과 로봇의 상호보완을 통한 호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