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맥스트,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 참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0-14 08:00 KRD7
#맥스트(377030) #메타버스플레이그라운드 #한국전파진흥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맥스버스
NSP통신- (맥스트)
(맥스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맥스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에 참가했다.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는 ‘디지털뉴딜 2.0’의 기술 중 하나인 메타버스(가상공간)를 직접 체험하고 실증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이번 달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 달 간 서울 코엑스에서 운영된다.

맥스트는 개소식 콘텐츠 시연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맥스버스(Maxverse)’의 AR 내비게이션 기능을 선보였다.

G03-8236672469

맥스버스는 현실과 동일한 크기의 3차원 공간정보인 미러월드 플랫폼을 구축해 현실세계의 사용자에게 관광·쇼핑·SNS 등 다양한 도시정보를 실감나게 제공하는 AR 서비스다.

특히 다가오는 스마트안경 시대를 준비할 대표적 AR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 AR 내비게이션은 카메라를 통해 이용하게 되는 반면, 스마트안경을 이용하면 카메라 화면이 없이도 AR 내비게이션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현실감 있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 운영기간 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은 맥스트의 맥스버스 서비스를 스마트안경 전문 제조기업인 엔리얼의 스마트안경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맥스트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맥스버스의 업데이트를 지난 12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매뉴얼이 추가됐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됐다.

맥스트 박재완 대표는 “공간정보는 다양한 국내 콘텐츠 기업이 AR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해 저작도구 형태로 제공될 계획”이라며 “연말까지 상점 정보 등 대부분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앱 UI최적화를 마무리해 스마트안경 시대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