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뉴욕주립대, 다쏘시스템과 MOU 체결… 산학협력·인력교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05 17:31 KRD7
#한국ㄱ뉴욕주립대 #다쏘시스템 #산학협력체결
NSP통신-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왼쪽)와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왼쪽)와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5일 솔루션 글로벌기업인 다쏘시스템(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 조영빈)과 산학협력 및 인력 교류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뉴욕주립대는 컴퓨터공학과 산하에 3D PLM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한편, 다쏘시스템과 R&D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하기로 했다.

다쏘시스템은 한국뉴욕주립대와 사내 인턴십을 통한 학점교류제를 시행하고, 컴퓨터공학과 우수 졸업생들을 대구에 소재한 다쏘시스템 글로벌 R&D센터에 채용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다쏘시스템코리아 직원들을 위한 교육 과정을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개설하고 학위 취득과 연계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인천시의 IT공공사업을 대행하는 케이씨스마트서비스(KCSS), 세계 최초 치매 치료제 개발업체 보타메디에 이어 세계적인 3D 솔루션 기업인 다쏘시스템과도 협력 관계를 맺는 등 새로운 글로벌 교육연구 혁신 허브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은 “다쏘시스템과 함께 지식기반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단순히 연구를 통한 발전이 아닌 I&BD(Innovation & Business Development)를 통해 새로운 교육 생태계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세계적인 명성의 컴퓨터공학과를 보유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 및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외 교육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