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IDEA서 은상 7개 등 총 48개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22 15:57 KRD7
#삼성전자(005930) #IDEA #은상 #비스포크큐브에어 #비스포크슬림

제품, 인터랙션, 선행 콘셉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수상

NSP통신- (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은상 7개, 동상 3개와 파이널리스트 38개로 총 48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변화하는 가치와 혁신적 기술을 고려한 디자인들을 선보였으며, 제품뿐 아니라 인터랙션, 선행 콘셉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세련된 무풍큐브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소비자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전면 패널을 적용했으며,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생활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G03-8236672469

또 ▲Neo QLED 8K는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 프레임을 가진 인피니티 스크린(Infinity Screen)과 초슬림의 유려한 디자인으로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최적의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 스마트싱스 쿠킹 ▲국가별 제품 조형 선호도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인 디자인 프레임 ▲미래 스마트폰과 로봇 관련 콘셉트 디자인도 은상에 선정됐다.

또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액자형 TV 더 프레임 ▲내부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비스포크 4도어 플렉스 냉장고는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팬데믹 이후 고객의 변화하는 삶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디자인을 구현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는 21일(미국 시간) 시상식에 이어 22~23일 국제 디자인 콘퍼런스(IDC, International Design Conference)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삼성전자 이돈태 부사장이 기조 연설자로 참석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자인(Design for a Better Tomorrow)’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