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정문알로에, 맞춤형 화장품 사업 관련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9-10 15:32 KRD7
#김정문알로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김정문알로에는 피부 및 두피 분석 서비스를 통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구축을 위해 연구개발 자회사 케이제이엠바이오 및 피부 진단 기기 전문업체 초위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맞춤형 화장품 연계 빅데이터와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피부·두피 분석을 통한 맞춤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개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NSP통신-초위스의 두피 진단기기 (김정문알로에 제공)
초위스의 두피 진단기기 (김정문알로에 제공)

케이제이엠바이오는 피부·두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개발하며, 김정문알로에는 향후 김정문알로에 매장과 온라인 유통라인 등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 고객에게 알맞은 맞춤형 제품 추천 및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초위스는 전세계에서 수집한 피부 정보를 실시간 딥러닝 및 분석하며, 향후 공동연구를 통해 개인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 및 홈페이지 쇼핑몰을 통한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안면인식 피부 스캐너와 영상장치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케이제이엠바이오 김동명 연구소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개인 맞춤화 트렌드는 남녀노소 전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개인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니즈 또한 증가하는 추세”라며, “3사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세분화된 고객 개개인의 니즈에 알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