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리보기, 제8회 부산불꽃축제…사랑 주제 역대최고 불꽃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0-22 18:30 KRD7
#부산불꽃축제 #부산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K-POP콘서트 #부산멀티불꽃쇼

10. 26.~10. 27.(2일간) 아시아드 주경기장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
중대형불꽃 강화, 프러포즈 타임 첫선, 시민참여 확대 등 새로운 모색.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 ‘제8회 부산불꽃축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랑(LOVE)’을 주제로 한 제8회 부산불꽃축제는 26일부터 27일까지 K-POP콘서트와 부산멀티불꽃쇼로 진행된다.

불꽃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부산멀티불꽃쇼’는 2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대교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역대 최대의 불꽃 향연을 펼치게 된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불꽃쇼는 불꽃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랑(LOVE)’을 주제로 부산불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레인보우불꽃을 비롯해 중대형 연화를 지난해보다 많이 보강해 역대최고의 불꽃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부산멀티불꽃쇼의 사회자로는 국민 개그맨 이경규 씨가 나선다.

부산에서 태어나 이곳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나온 이 씨는 처음으로 부산불꽃축제의 사회를 맡게 됐다.

이 씨는 최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남자의 자격 등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NSP통신-제8회 부산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광안리해수욕장 행사장 구성도. (부산시 제공)
제8회 부산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광안리해수욕장 행사장 구성도. (부산시 제공)

부산멀티불꽃쇼 4막에서는 이번 부산불꽃축제의 주제인 ‘사랑(LOVE)’을 강조하기 위한 프러포즈타임 이벤트가 광안리해수욕장 중앙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프로포즈 타임에는 하트 및 캐릭터 불꽃이 연출되는 동안 로맨틱한 음악이 흐르게 된다.

전야제인 26일 오후 7시에는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K팝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방신기 아이유 틴탑 등 최정상급 한류스타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콘서트 공연 후 소형불꽃이 10분간 연출할 계획이다.

본 행사인 27일에는 불꽃쇼에 앞서 식전공연이 광안리 해변로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개최되는 거리퍼레이드는 언양삼거리에서 민락회센타 앞까지 1.5㎞ 구간에서 군악대와 UN평화시민단 사회적기업 공연팀 등 30개 팀 1천여 명의 전문 예술가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거리공연은 광안리 해변로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브라스밴드 전통공연팀 사물놀이와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거리공연이 벌어지게 된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개최되는 불꽃음악회에는 북 공연 중창단 공연 아카펠라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시민응원전이 벌어진다.

올해 불꽃축제의 특징은 거리 퍼레이드 및 이경규 등 연예인의 참여 등 식전 프로그램이 대폭 보강됐고 관람객의 증가에 대비해 지난해보다 안전요원을 대폭 늘여 안전대책을 강화했다.

또 관람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임시 이동식 화장실을 대폭 설치하는 등 시민편의 대책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부산시는 제8회 부산불꽃축제에 150여만 명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연화연출은 물론 행사진행과 안전문제에도 만반의 준비를 해나갈 계획이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