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삼성전자, 터키서 기술 인재 양성 ‘삼성 아카데미’ 개소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2-10-17 10:21 KRD7
#삼성전자 #터키 #삼성아카데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삼성전자가 16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삼성 아카데미(Samsung Academy)’ 개소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삼성 아카데미는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젊은이들에게 IT 기술 교육을 제공,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냐 등 아프리카에서 실시되고 있다.

터키에 개소하는 ‘삼성 아카데미’는 기술 고등학교 전기전자 공학부 학생, 유사 전공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8개월간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IT제품 서비스 관련 분야로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삼성 아카데미는 TV, 휴대전화, 생활가전, IT 총 4개의 분야에 실습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삼성전자 직원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해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이스탄불 티자렛 오다스(Istanbul Ticaret Odas) 기술 고등학교를 포함 총 5개 고등학교의 학생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작돼 2015년까지 이스탄불, 앙카라, 이즈미르, 아다나 등 4개 도시에서 4,000여명의 서비스 기술 인력을 육성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터키에서 농촌 초등학교 개보수 활동,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포츠 정신을 공유하는 올림픽 교육 프로그램과 한국전 참전 터키 용사 가족 대상 삼성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홍성룡 삼성전자 터키 법인장은 “삼성 아카데미는 청년 취업과 연계돼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스포츠, 교육, 인재양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용환 NSP통신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