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국내 RV 멀티샵 패밀리카라반은 오는 9월 말에서 10월초쯤 성우모터스 US4 스타리아 캠핑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스타리아 캠핑카는 성우모터스의 ‘헤리티지’ ‘뉴트로’ ‘하이테크놀로지’ 등 세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또 이 차량은 직선적인 내부 구조로 실용적이면서도 매우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좌측에는 수납장부터 냉장고, 개수대, 전자레인지까지 모든 가구와 장비를 배치시켰다. 시원한 공간감을 위해 스타랙스 대비 넓어진 파노라마 윈도우를 장착했다.
특히 시트는 2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했고 양쪽 침대 변환 시 길이는 2.2미터 이상, 너비는 스타렉스 대비 10cm 정도 넓어진 1.1미터를 확보했다. 팝업텐트는 내부 역시 1.9미터 이상의 길이와 1.1미터 이상의 너비로 성인 네 명이 탑승해 취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에는 통합 조작부, 무시동 히터, 빔프로젝터, 스크린, 220V/USB 소켓, 싱크대, 40리터 냉장고, 15리터 전자레인지, 45리터 청수탱크, 30리터 오수탱크가 탑재된다.
이밖에 외장 사양으로는 태양광 패널, 측면 어닝, 외부 전원 인입구, 청수주입구가 마련된다. 전기 관련 사양으로는 인버터 2KW, 리튬 인산철 배터리 300A, 주행충전기, AC/DC 충전기, 주행 급속 충전기(스마트패스)를 기본으로 한다.
패밀리카라반 관계자는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되는 오토위크, 분당 AK백화점 중앙 시계탑광장에서 진행하는 행사, 하남 스타필드에서 오는 10월 22~31일 열흘간 열리는 SSG(쓱) 데이를 통해 성우모터스 US4 스타리아 캠핑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패밀리카라반은 스타리아 팝업루프 구조변경과 에고이 캠핑박스의 모듈형 부품판매도 병행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