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금호건설, 3분기 실적 ‘하락’…전년동기比 영업이익 약 2960%↓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회 소속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왕시 자체 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을 위한 활동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 소속 김보선 강사가 진행하는 아동권리 기본교육에 이어 아동들이 서로 교재 제작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아동은 “오늘 아동권리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몰랐던 사실도 알게 돼 새로웠고 직접 교육교재 개발에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완성된 교재가 학교에 배포돼 실제 교육에 활용된다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아동은 “앞으로 교재가 완성될 때까지 열심히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하겠다”며 “많은 아동들이 이 교재로 아동권리교육을 받고 아동권리를 잘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아동참여위원회를 총 3개 분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으며 그 중 ‘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 분과’를 통해 아동들이 직접 교재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재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