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 체험형 관광시설 조성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7-11 12:31 KRD7
#경주시 #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 #체험형 관광시설 조성

경주시·짚라인코리아, 150억원 규모 ‘판타지 경주’ 조성사업 MOA 체결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9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짚라인코리아 정원규 대표,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액 민간투자인 150억원 규모의 판타지 경주 조성사업 MOA를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9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짚라인코리아 정원규 대표,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액 민간투자인 150억원 규모의 ‘판타지 경주 조성사업’ MOA를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의 청정 휴양지 ‘토함산 자연휴양림’에 주·야간 체험형 관광시설인 가칭 ‘판타지 경주’가 들어선다.

시는 지난 9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짚라인코리아 정원규 대표,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액 민간투자인 150억원 규모의 ‘판타지 경주 조성사업’ MOA를 체결했다.

‘판타지 경주’ 조성사업은 짚라인 등 어드벤처 시설 분야에서 국내 선두업체인 짚라인코리아가 150억원을 투자해 토함산 자연휴양림 내에 포레스트 루미나 1.3㎞, 짚라인 9코스 2.5㎞, 스카이 트레일, 글램핑 등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MOA 체결로 시는 자연휴양림 변경 승인 등 각종 인·허가 사항을 지원하고 투자사인 짚라인코리아는 내년 9월 개장을 목표로 이달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포레스트 루미나는 기존 야간 미디어아트가 특별한 스토리 없이 단순 관람에 그치는 데 반해,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스토리가 전개되는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다채로운 게임적 요소가 가미돼 이용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9가지 코스로 조성될 짚라인은 가족 또는 단체 이용객들이 2시간의 체험시간 동안 모험심과 극기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설이다.

스카이 트레일은 단체 관광객을 주대상으로 하는 모험시설이다. 100여 가지 다양한 체험코스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로프코스의 일종으로 지금까지 개발된 동종시설 가운데 가장 최신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하우스 형태로 제작되는 글램핑 시설은 10여개 정도 소규모로 조성된다. 기존 텐트형 글램핑과 달리 흔히 볼 수 없는 특이한 모양으로 제작돼 특별한 경험을 SNS에 공유하기를 즐기는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판타지 경주가 관광산업을 되살리는 새로운 관광 아이템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지역 대표 관광명소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