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믹스 옥션, 신일숙 작가 ‘리니지’ NFT 출품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7-07 11:39 KRD7
#위메이드트리 #위믹스옥션 #신일숙작가 #리니지 #NFT출품
NSP통신- (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트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믹스 옥션에 한국을 대표하는 IP ‘리니지’ 최초의 NFT가 출품된다. 한국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신일숙 작가의 ‘리니지’ 원작 만화 1권 1화 첫 컷이 작가의 육성과 함께 NFT로 팬들을 만나게 되었다.
 
신일숙 작가는 80년대부터 현재까지 쉼없이 활동하며 판타지, 로맨스, SF 등 장르의 벽을 넘어선 자신만의 우주를 구축해 왔다. ‘리니지', ‘아르미안의 네 딸들’ 등의 대표작이 있다. 이중 ‘리니지'는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는 게임으로도 만들어져 만화 독자가 아닌 전세계 일반 대중에게도 신일숙이라는 이름을 알렸다.
 
이번 NFT는 신일숙 작가가 수작업으로 완성한 ‘리니지’ 원작 만화 1권의 첫 컷을 담고 있다. ‘리니지'라는 이름을 달고 등장한 최초의 컷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IP ‘리니지' 의 기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만화 ‘리니지’ 1권 1화에 두 페이지에 걸쳐 실린 원화를 초고화질로 스캔해 배경음악과 함께 이 그림에 담긴 의미를 들려주는 작가의 육성 나레이션까지 담았다.
 
경매가 진행될 플랫폼인 위믹스 NFT 옥션을 서비스하는 위메이드트리측은 “리니지는 원작의 가치 뿐 아니라 원소스 멀티유즈의 가장 성공적이며 가히 신화적인 사례라는 점에서도 중요성을 갖는다”며 “리니지가 만화와 게임 팬들에게 갖는 무게감과 신일숙 작가의 위상을 고려하면 한국 대중 문화의 큰 줄기에 닿는 역사적인 의미가 담긴 NFT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매는 7월 12일 오후 6시부터 7월 14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되고,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로 참여할 수 있다.
 
경매 마감을 한 시간 앞둔 14일 오후 8시부터 신일숙 작가가 직접 출연하는 경매 라이브 커머스가 중계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