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SDS·서비스나우, 클라우드 기반 사업협력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6-29 10:08 KRD7
#삼성SDS(018260) #서비스나우 #클라우드 #사업협력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협력 강화, 글로벌 사업 기회 공동 발굴

NSP통신- (삼성SDS)
(삼성SDS)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Now Platform) 기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서비스나우 나우플랫폼의 컨설팅·구축·운영 서비스 외에도 Brity(브리티) RPA, 챗봇 등 자사의 다양한 업종 특화 솔루션과 연계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게 된다.

G03-8236672469

특히 삼성SDS는 기업에서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최적화한 표준모델을 확보해 삼성 관계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자연어 이해(NLU),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기회를 공동 발굴한다. 또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면서 이번 협약의 성과를 지속 점검할 계획이다.

서비스나우 김규하 한국 대표는 “삼성SDS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전문성, 국내 전담 팀, 현대화된 워크플로우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기술투자에 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올리겠다”고 밝혔다.

삼성SDS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