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공개강좌 성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6-28 13:10 KRD7
#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아이들이사회를만날때 #공개강좌 #아동청소년
NSP통신-아동청소년 대국민 공개강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ZOOM 모습. (김포시)
아동청소년 대국민 공개강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ZOOM 모습.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지난 25일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 대국민 공개 강좌를 실시해 김포시 관내 학부모 및 유관기관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1부는 사회성이 싹트다(부모와 아이의 마음이 만나다) 2부는 사회성이 꽃피다 (가장 소중한 건 나라는 존재)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들의 사회성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 요즘 영유아기, 학령기, 청소년기에 걸쳐 각 단계에 맞는 자녀의 사회성 및 자존감을 북돋울 수 있는 방법과 생애주기별 정신건강문제의 예방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공개강좌에 참여한 학부모(운양동, 42세)는 “아이들이 코로나19로 학교수업이 줄어들면서 혼자 있는 시간들이 많아져 친구들과의 관계형성을 어떻게 어어갈 수 있는 지에 대한 길을 안내 받았고 실시간 질문과 답변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강희숙 김포시보건소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회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하며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상담, 마음 건강 프로그램 활성화을 적극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