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캐피탈, 지오영 그룹 손잡고 ‘친환경 전기차 전환’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6-25 18:09 KRD7
#현대차(005380) #현대캐피탈 #지오영그룹 #친환경전기차 #ESG
NSP통신-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와 김진태 지오영 사장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정부의 친환경 뉴딜 정책 이행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와 김진태 지오영 사장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정부의 친환경 뉴딜 정책 이행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현대캐피탈이 의약품 유통기업인 지오영 그룹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에 나선다.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와 김진태 지오영 사장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정부의 친환경 뉴딜 정책 이행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오영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용 차량 48대를 현대자동차의 신형 전기차인 ‘아이오닉5’로 전환하고 지오영 그룹의 대형 화물차는 물론 모든 업무용 차를 단계적으로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해 나가기로 했다.

G03-8236672469

현대캐피탈은 지오영 그룹의 원활한 전기차 이용 확대를 위해 지오영 그룹 사업장에 100kW급 급속충전기 설치도 지원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전기차가 업무용 차량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기로 뜻을 모았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