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트리, NFT 경매 플랫폼 ‘위믹스 옥션’ 공개···첫 출품은 시프트업과 김형태 대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6-24 15:16 KRD7
#위메이드트리 #NFT경매플랫폼 #위믹스옥션
NSP통신- (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트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NFT 옥션 플랫폼 ‘위믹스 옥션을 6월 28일에 론칭한다.

위믹스 옥션에서는 누구나, 언제나 다양한 NFT를 접하고 경매에 참여해서 구입할 수 있다. 앞으로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진위 여부가 확실한 NFT를 경매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위믹스는 옥션과 마켓 두 가지 서비스를 병행하여 NFT 거래를 지원한다. 옥션에서는 큐레이션된 NFT를 경매로 구매할 수 있으며, 위믹스 월렛 내에 곧 오픈될 예정인 NFT 마켓에서는 유저가 소유한 NFT를 판매자가 지정하는 가격으로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위믹스 옥션을 통해 낙찰받은 NFT는 마켓에서 재판매가 가능하다.

첫 경매 품목은 구글스토어/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인기 게임 ‘데스티니차일드’의 개발사인 시프트업에서 내놓았다. 시프트업은 200만 이상의 독자에게 사랑 받았던 인기 웹소설 기반의 스토리게임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하 그.공.사)‘의 한정판 NFT를 출품한다.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는 한국 게임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데스티니차일드’, ‘블레이드앤소울’, ‘창세기전’ 등으로 독보적인 자신의 세계를 구축했다.

‘그.공.사’에 이어 2주차에는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2점이 출품된다. 개발 중인 ‘프로젝트: 이브’에 많은 영향을 준 2013년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최초로 공개하고, 국내외 대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과 인터뷰로 구성된 애플 컬렉션의 표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 유망한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인기 게임 관련 NFT등이 지속적으로 출품될 예정이다.

구매를 원할 경우 위믹스 월렛에 가입, 인증을 거쳐 로그인하여 위믹스 옥션에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지불 수단은 위메이드트리 자체 토큰인 위믹스 토큰이며, 카카오 클레이튼의 클레이도 지원된다. 위믹스 토큰은 국내 거래소 빗썸과 글로벌 거래소 비키에 상장돼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