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온라인 주니어 '인성교실' 개최...지역 초등학생 인성 교육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5-25 14:42 KRD7
#POSCO(005490) #포스코인재창조원 #주니어인성교실 #포항제철지곡초

교육부 인증 프로그램 활용해 자아존중감, 배려와 소통의식, 창의성과 협동력 배양

NSP통신-오는 26일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4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성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코인재창조원 웨비나 스튜디오에서 주니어 인성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
오는 26일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4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성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코인재창조원 웨비나 스튜디오에서 주니어 인성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가 지역 아동들의 인성 교육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오는 26일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4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성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13일 첫 교육을 시작한 이후 이번이 올해 3번째 교육이다.

주니어 인성교실은 지역 아동들의 배려, 공동체의식 등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포스코가 해 온 교육 나눔 활동이다. 올해 주니어 인성교실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된다.

G03-8236672469

교육은 교육부에서 인증받은 인성 전문 프로그램인 '나, 너, 우리' 를 활용해 진행된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기존 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 학습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활동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특히 채팅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과 교육중간 미니퀴즈 등의 게임요소를 더해 기존 오프라인 교육보다 몰입도가 높아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교육은 총 3시간으로 구성됐다. 1교시는 장점피자 만들기를 통해 스스로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2교시는 메시지 전달 게임으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익히며, 마지막 3교시는 난파선에서 함께 생존하기 게임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 공동체 의식을 배운다.

지난 교육에 참여한 포항제철초등학교 학생은"주니어 인성교실을 통해 다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게되어 좋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배려와 소통의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의 강사로 나선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성순 차장은"코로나로 인해 직접 찾아가지는 못했지만 온라인 학습을 통해 대면 수업이상의 학습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 사회의 미래를 견인할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내적 성장을 이끌어 내는 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오는 11월까지 포항 지역 초등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성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광양 지역에서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 대상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