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리홈이 출시한 ‘다크호스’(모델명 LJP-HP100iC, LJP-HP101iC)은 내솥에 챠콜(Charcoal) 코팅을 적용한 IH압력밥솥이다.
리홈 프리미엄 IH압력밥솥 ‘다크호스’는 2000℃ 용사기법으로 만든 무쇠가마내솥인 ‘명품철정’에 참숯을 첨가한 챠콜코팅을 적용하여 열전도율과 내구성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이 제품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백미쾌속, 잡곡쾌속 등 쾌속모드는 물론 가마솥밥, 누룽지, 검은콩밥 등의 메뉴설정이 간편하다. 절약보온, 자동세척 등의 편의기능도 터치 한번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물받이 역할을 하는 클린캡을 밥솥 내부에 장착해 밥물이 고이는 것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확실하게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점 또한 이 제품의 큰 장점. 그 밖에도 분리형커버, 원터치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 이중삼중으로 청결유지가 가능하다.
리홈 프리미엄 IH압력밥솥 ‘다크호스’는 에너지 절약에도 신경 썼다.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원코드를 뽑지 않고도 최소의 전력으로 보온온도를 조정하는 절약보온 기능이 있다.
이 제품은 한국어 외에 중국어 음성기능을 추가했다. 최근 한국 밥솥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중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홈 상품기획부문 이재성 상무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진참숯으로 코팅한 이번 신제품이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리홈은 밥솥의 성능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가격45만 9000원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