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화엑스포-군위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공동전략 수립’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5-12 16:52 KRD7
#경주시 #문화엑스포 #군위문화관광재단 #상생발전 업무협약

경주엑스포대공원·삼국유사테마파크 운영, 문화재단 협력... 관광 활성화·포스트 코로나 대비, 상호교류 적극 추진

NSP통신-문화엑스포와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1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화엑스포)
문화엑스포와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1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화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운영하는 문화엑스포와 삼국유사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1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군위문화관광재단 강당에서 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과 군위문화관광재단 장정석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적극적인 상호홍보와 운영협조를 다짐하고 경북도가 추진하는 3대 문화권 사업 활성화 기여 등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다양한 상호 현안사항 등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병행하고 경주엑스포대공원과 삼국유사 테마파크 이용요금 상호할인 등 실무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참석한 두 기관 관계자들은 삼국유사 테마파크를 함께 돌아보며 상호홍보와 연계 마케팅 콘텐츠 마련 등 세부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지난해 오픈해 짧은 시간 만에 괄목할 성장을 이루고 있는 삼국유사 테마파크의 행보가 인상적이다”며 “경주엑스포대공원과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갖춰져 있는 만큼 두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유기적인 실무협력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정석 군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3대 문화권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돼 우리민족의 정신과 가치 추구를 위한 테마파크로 성장시켜가고 있다”며 “20여 년간의 문화행사 노하우를 갖고 있는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협력해 긍정적인 상호발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 조성사업’은 경북도가 추진하는 관광활성화 정책으로 도내 유교, 가야, 신라 등 풍부한 역사문화자원과 낙동강, 백두대간 등 친환경 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반 조성사업이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신라문화권의 중심인 경주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첨단 ICT와 결합된 역사문화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고려시대까지 전승되던 역사와 설화를 담아 저술한 역사서 삼국유사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 놀이시설 등을 갖춰 관광객을 맞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