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1인 디지털 영업점 ‘마이 브랜치’ 서비스 출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4-23 08:53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마이브랜치 #1인디지털영업점 #고객중심

고객군별 특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및 고객 케어 가능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 채널의 손님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마이 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이 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

불특정 다수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마이 브랜치는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된 금융서비스 및 컨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G03-8236672469

또한 직원들은 마이 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고객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해짐으로써 고객과의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손님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마이 브랜치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이용현황 및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및 컨텐츠를 신속하게 재구성할 수 있어 은행원 한 명이 하나의 지점을 운영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마이 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본부장은 “최근 언택트 금융서비스 확대 및 오프라인 점포 축소의 흐름 속에서 마이 브랜치는 은행이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전환하려는 중대한 시도”라며 “향후 영업점 직원 중심의 대면‧비대면 채널 간 무선 연결을 통해 고객중심의 휴머니티 금융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