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사랑의걷기 캠페인 전개…‘작은 걸음 모여 이웃에게 사랑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20 17:32 KRD7
#삼성전자 #사랑의걷기캠페인 #사랑의달리기 #김병노프로 #삼성전자DS부문

임직원들 누적 걸음 10억보 달성되면 지역사회에 10억원 추가 후원

NSP통신-삼성전자 DS부문(DRAM AE그룹) 김병노 프로가 사랑의걷기 앱을 통해 걸음 수 만큼 기부하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
삼성전자 DS부문(DRAM AE그룹) 김병노 프로가 사랑의걷기 앱을 통해 걸음 수 만큼 기부하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삼성전자 DS부문이 코로나19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사랑의걷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998년 IMF 국제금융위기로 모두가 힘든 시절에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시작된 ‘사랑의달리기’는 매년 봄과 가을에 반도체 사업장 주변을 달리던 행사였지만 지난해부터는 기존 집합 행사 대신 ‘사랑의걷기’라는 비대면 캠페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랑의걷기’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임직원들의 누적된 걸음을 합산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오는 30일까지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함께 참여한다.

첫 회 2512명의 참가자와 1256만원의 기부로 시작된 행사는 지난해까지 누적 총 106만명이 참가하며 65억5000만원을 지역사회에 후원했다.

NSP통신-삼성전자 DS부문 사랑의걷기 캠페인 포스터. (삼성전자 DS부문)
삼성전자 DS부문 사랑의걷기 캠페인 포스터. (삼성전자 DS부문)

특히 삼성전자 DS부문은 지난 22년간 ‘사랑의달리기’ 성금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후원을 진행해왔다.

G03-8236672469

결식아동 후원, 세미콘 러브하우스(복지시설 환경개선), 일자리 창출(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이주민을 위한 카페 운영 지원), 마더클래스(다문화 가정 정착 지원)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후원해 왔다.

2017년부터는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지원하고 있어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랑의걷기’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의미를 더하고 있다.

NSP통신-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사랑의걷기 캠페인 중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Flash PIE 김재서 프로, Foundry M기술팀 박주현 프로, 8인치 FAB2그룹 김가희 프로. (삼성전자 DS부문)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사랑의걷기 캠페인 중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Flash PIE 김재서 프로, Foundry M기술팀 박주현 프로, 8인치 FAB2그룹 김가희 프로. (삼성전자 DS부문)

아울러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의 누적 걸음 10억보가 달성되면 지역사회에 10억원을 추가 후원할 예정이다.
 
사랑의걷기에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 DS부문 김병노 프로는 “코로나19 이전처럼, 부서원들과 북적북적 모여서 함께 기부 문화를 즐기던 때가 그립지만 ‘사랑의걷기’ 행사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삼성전자라는 공동체의 이름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