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나는 꼼수다”로 대표되는 팟캐스트 방송이 뉴미디어로 각광을 받고 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휴대전화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팟캐스트 방송을 즐겨 듣는 사람이 10.5%에 달했으며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라디오를 듣는 20, 30대 젊은층이 3%에서 6%로 2배이상 늘어나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따라서 팟캐스트 방송에 대한 피해사례도 적지않아 청취자들의 올바른 선택이 요구되고 있다.
모든 매체가 그렇듯이 팟캐스트 방송에서도 불확실하고 정직하지 못한 정보들이 난립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제, 제태크 관련 팟캐스트 방송에서는 광고성이 짙은 방송이 많고 재미를 강조한 토크쇼 형식을 취할 뿐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사례도 있다.
잘못된 방송선택이 내 통장의 돈까지 잃게 만들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지난 13일 첫 방송을 개시한 경제 재테크 팟캐스트 방송 ‘머니맵’은 이러한 기존의 위험성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머니맵”은 VIP자산관리 박명하 대표와 AIA생명 광화문지점 수석 세일즈 매니저 김대건, SC제일은행 의정부 지점 하승범 부지점장이 뭉쳐 만들어진 팟캐스트 방송.
‘머니맵’을 제작한 박 대표는 “사연을 통해 자신만의 맞춤형 재테크 솔루션을 제공받기 때문에 효과적인 재테크 노하우를 알아가는 ‘재미’와 자신이 제대로 하고 있는가에 대한 ‘방향성’ 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유익한 팟캐스트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머니맵’이 현직 금융권 전문가들로 부터 최신 트랜드를 제공받고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장이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