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금호건설, 3분기 실적 ‘하락’…전년동기比 영업이익 약 2960%↓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금융지주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ESG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으쓱(ESG) 캠페인’을 실시한다.
으쓱 캠페인은 ESG에 대한 임직원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인식개선 및 ESG 실천으로 건전한 ESG 문화를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ESG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금융그룹 전직원은 ESG경영 동참을 서약한다. 사내 메일을 통해 대내외 ESG 주요동향에 대한 교육을 받고 PC 화면보호기에 친환경 실천사항 등 ESG 관련 콘텐츠를 상시 노출시켜 홍보 및 교육효과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개인컵 사용 등 일회용품 줄이기 ▲이석시 모니터 끄기 ▲쓰레기 분리수거 등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직장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캠페인도 전개한다. 친환경 활동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으쓱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ESG 동참을 유도하고 ESG문화를 대내외 확산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다양한 ESG활동을 전개해 ESG경영 강화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