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엑스포대공원, 이색적인 SNS홍보 활동 등장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3-21 11:25 KRD7
#경주시 #경주엑스포 #엑소남 홍보

직원들 기획·촬영·출연, 콘텐츠 소개... 예능형 소개영상 ‘엑소남’, 다양한 SNS 소통

NSP통신-경주엑스포 엑소남 활동 모습.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 엑소남 활동 모습.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SNS소통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꾸미는 홍보영상 ‘엑소남’이 그 중심에 있다.

엑소남은 ‘엑스포를 소개하는 남자’를 컨셉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상시개장 운영과 콘텐츠를 친근하고 쉽게 설명하기 위해 기획한 예능형 영상이다.

10분 안팎 길이의 영상은 매 편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시설과 콘텐츠를 적절하게 담아내고 있다. 언론홍보 전문위원 정승환 씨가 엑소남 역할을 맡아 전체적인 진행을 이끌고 경주타워와 솔거미술관 등 콘텐츠를 선정해 소개한다.

G03-8236672469

각각의 주제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해당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제공하고 있다.

‘엑소남’은 지난 해 10월 ‘경주타워’를 주제로 한 첫 번째 영상을 공개한 후 ‘비움 명상 길’과 ‘솔거미술관’, ‘찬란한 빛의 신라’ 등을 주제로 매월 1~2개의 영상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지역 전통시장과의 업무협약을 기념해 시장투어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홍보와 소통의 창구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엑소남’이 만든 성과는 뚜렷하다. 최근 3개월간 경주엑스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40%가 증가했고 시청시간은 35%가 늘었다. 노출수는 17%, 조회수와 순 시청자수도 각각 27% 증가해 온라인을 통한 관심을 인증했다.

이와 함께 SNS를 활용한 관광객과의 소통도 인상적이다. 이벤트와 콘텐츠, 할인 소식 등 경주엑스포대공원의 크고 작은 소식을 카드뉴스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초성퀴즈 맞추기 등 쌍방향 소통으로 즐겁게 소통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택트’관광을 위해 1분 영상과 10초 숏폼 영상 등을 촬영해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모습을 SNS를 통해 인상 깊게 전달해 인기를 얻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SNS홍보의 콘텐츠를 세분화하고 영상과 사진 등 구성을 다양화해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유튜브 영상과 SNS 등 홍보 콘텐츠의 구성과 종류를 다양화하고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해 효율성을 높여가겠다”며 “적극적인 소통과 홍보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에 힘을 더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