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책을 통한 이음 ‘오산인생북챌린지’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2-26 14:55 KRD7
#오산시 #오산시도서관 #오산시책이음 #오산인생북챌린지 #독서릴레이운동
NSP통신-오산인생북챌린지 안내문. (오산시)
오산인생북챌린지 안내문.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도서관이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온라인으로 ‘오산인생북챌린지’를 운영한다.

26일 도서관에 따르면 오산인생북챌린지는 ‘내 인생의 책(인생북)’을 추천하고 다음 독서자(챌린저)를 지명하는 방식의 온라인 시민참여 독서릴레이운동이다. 언택트 시대 오산시민의 온·오프라인 책 읽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시민봉사단인 도서관 키움봉사회와 함께 추진한다.

북챌린지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챌린지 규칙’에 따라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네이버밴드(‘오산인생북챌린지’ 검색)를 이용하면 된다.

G03-8236672469

온라인 독서릴레이운동에 참여한 챌린저들은 연계 오프라인 행사 ‘왁자지껄 페스티벌’을 통해 양산도서관에서 책과 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아동 챌린저를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이 열리고 9월에는 성인 챌린저를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독서를 통해 자신을 깊이 있게 성찰하고 이웃과 소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폴 in 도서관’이 열린다.

12월에는 시민들에게 사랑받은 인생북을 선정해 전시하고 감동 문구를 공유하는 ‘인생북 전시회’가 오산시도서관과 시민봉사회인 키움봉사회 주축으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 오산시도서관 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웃을 만날 수 없고 소통이 어려워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오산인생북챌린지를 통해 좋아하는 책을 추천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공감하는 ‘책을 통한 이음’으로 위로를 받고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어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햇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