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 K-뉴딜 글로벌화 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2-23 13:32 KRD7
#한국씨티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K뉴딜 #ESG #해외진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와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기업의 수출을 촉진하는 국내외 사업에 대해 한국씨티은행이 대출을 확대하고 K-SURE가 해당 사업의 신용보강을 위해 보험‧보증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그린 에너지 및 그린 모빌리티 분야 ▲소재‧부품‧장비 분야 ▲ 신산업 분야 관련 한국의 수출을 촉진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한국씨티은행이 우대조건으로 대출을 공급한다.

G03-8236672469

K-SURE 역시 우대 조건으로 해당 대출에 보험‧보증을 제공하기로 해 양사의 협력은 한국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해외시장 선점을 적극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씨티은행은 올해 ‘Best ESG Bank’를 전략 목표로 설정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 확대를 중점 추진하고 있어 K-SURE의 그린 뉴딜 관련 금융지원 확대 정책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무역보험공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리 기업들이 세계각지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