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 작년 매출·영업이익 전년比 각각 42%·72%↑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2-05 15:58 KRD7
#엔씨소프트(036570) #2020년실적 #매출 #영업이익

연결기준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 기록

NSP통신-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2020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2조 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 당기순이익 80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G03-8236672469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 130억 원, 북미/유럽 944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35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