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금융 경영진, 새해 첫 행보 자사주 매입…주주친화정책 피력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08 10:57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주주친화정책 #자사주매입 #가치제고 #경영진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그룹사 경영진들이 기업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약 7만5000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자사주)을 매입하며 새해 첫 행보를 시작했다.

우리금융은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그룹사 경영진이 협심해 새해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주사 전환 후 성사된 M&A(인수·합병) 성과에 수익구조 개선 및 건전성 관리 노력 등 향상된 금융환경 대처 능력이 더해지며 견조한 펀더멘탈을 입증해 왔다.

G03-8236672469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미 입증된 견조한 펀더멘탈과 건전성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강화된 비은행 라인업과 시너지를 활용, 수익성 개선 및 재무실적 턴어라운드(turn-around)에 힘쓸 것”이라며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강력한 비용 효율화를 통해 그룹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룹 경영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최근 금융주 약세에 따른 보다 적극적인 주주친화정책 의지를 피력하기 위해 새해 첫 행보로 이번 자사주를 매입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