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IBM, ‘티리프 테크놀로지’ 인수…스마터 커머스 사업 강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5-11 09:49 KRD7
#한국IBM #티리프테크놀로지 #스마터커머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IBM이 스마터 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해 고객 경험 관리 및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 ‘티리프 테크놀로지(Tealeaf Technology, Inc.)’를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IBM은 스마터 커머스 사업을 대폭 강화, 기업 마케팅 담당 경영자들에게 양질의 정성적 분석 능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e커머스 및 고객 서비스 전문가 역시 이러한 기능의 혜택을 입게 될 전망.

G03-8236672469

이를 통해 IBM은 실시간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상의 고객 구매 경험에 대한 지식을 인터넷은 물론 모바일 기기로부터 입수, 기업들이 이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가 가능한 종합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이는 기업의 고객 지원 강화 및 사이트 이용성 향상,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등으로 이어진다.

또 온라인 컨버전(online conversion) 속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리프는 고객 체험 관리 전반에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상에서 어떠한 형식의 상호작용을 보이는지 기록하고 분석한다.

그 결과,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고객의 패턴을 발굴하고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상의 문제점에 대처하며 고객의 온라인 경험이 더욱 원활하고 매끄럽게 진행되도록 한다.

이는 기업의 매출 신장, 고객 만족도 향상, 고객 서비스 생산성 향상, 그리고 수익률 증가로 이어진다.

IBM의 산업 솔루션 총괄 관리자인 크레이그 헤이먼(Craig Hayman)은 “티리프의 새로운 기술로 IBM은 마케팅 담당 경영진과 마케팅 리더들에게 고객이 자신들의 브랜드로부터 실제로 얻게 되는 체험이 과연 어떠한 것인지를 정성적인 관점에서 지식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케팅, 영업, 서비스 각 부문에서 이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BM은 스마터 커머스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인수가 완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티리프의 기술 개발 노력을 지원하고 그와 동시에 더욱 폭넓은 IBM 포트폴리오에 대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티리프는 IBM의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관리 그룹(EMM, Enterprise Marketing and Management)에 속하게 된다.

IBM은 자사의 핵심 성장 및 수익 창출원인 스마터 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해 이미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바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