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세미 캠핑카 및 캠핑용품 전문업체 패밀리카라반은 11일 아시아 독점 론칭 중인 차박 시스템이 시니어TV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 부부가 건강을 위해 코로나19 사태로 하나의 여행문화로 자리잡은 차박 캠핑을 위해 캠핑카를 렌트해 도심을 떠난 여행기를 담은 이번 방송에서 자사가 수입 론칭 중인 ‘에고이 캠핑박스’(에고이 차박 모듈 시스템)가 캠핑카에 장착된 장면이 카메라에 잡혔다.
업체 관계자는 “방송에서 나온 에고이 캠핑박스는 일반승합차나 SUV 차량인 카니발 차량을 개조나 구조변경없이 세미캠핑카로 바꿀 수 있는 차박 모듈 시스템이다”며 “특히 새로 출시된 카니발 4세대의 경우에는 500만 원으로 구조변경 없이 캠핑카로 변신시킬 수 있는데다 개소세도 따로 부과되지 않는 잇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각종 방송이나 동영상 플랫폼, SNS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여행방법으로 차박 캠핑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공유되면서 생소한 캠핑용품과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지난 10월 SBS ‘좋은아침’에 이은 권영찬 교수 부부가 방송에서 보여 준 캠핑모습으로 차박 시스템인 에고이 캠핑박스에 대한 구입문의가 평소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패밀리카라반은 현재 캠핑카 여행 문화를 적극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해 자사의 캠핑카와 캠핑용품 및 차박에 필요한 각종 용품 등을 전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