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GST, 12Gb/s SAS SSD 기술 시연 성공…9일 시연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5-07 11:55 KRD7
#HGST #SSD #하드디스크드라이브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HGST(Western Digital company)가 초당 12기가바이트(12Gb/s)를 처리할 수 있는 SAS SSD(solid state drive)의 기술 시연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HGST는 오는 9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되는 STA (SCSI Trade Association) 테크놀로지 쇼케이스 행사에서 12Gb/s SAS SSD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SAS SSD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는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분야의 기본적인 구성요소로 꾸준히 선택되고 있다.

G03-8236672469

차세대 스토리지 솔루션을 가능하게 만들 12Gb/s SAS는 이미 정해진 엔터프라이즈 프로토콜과 속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의 6Gb/s SAS 솔루션과 비교해 2배의 처리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업계의 광범위한 지원을 받는 표준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SAS 인프라 투자를 보호할 목적으로 6Gb/s SAS와의 하위 호환성을 제공한다.

현재 SAS 드라이브에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기능 중 하나는 드라이브에 추가 대역을 제공하는 제 2의 인터페이스 포트가 내장돼 있다.

이러한 포트들에 12Gb/s SAS를 각각 적용할 경우 12Gb/s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어 드라이브당 총 4.8GB/s의 가용 인터페이스 대역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속도가 보장될 경우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초고성능 SSD를 활용하고 대용량 HDD 인프라 성능을 개선해 지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울리치 한센(Ulrich Hansen) HGST 시장 개발 담당 이사는 “LSI와 PMC-Sierra의 확장장치와 우리 회사 제품인 12Gb/s SAS 및 12Gb/s SAS HBA 사이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며 “5월 9일에 열리는 STA 테크놀로지 쇼케이스 후원과 참가를 포함해 12Gb/s SAS에 대한 업계의 광범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