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종규 KB금융 회장, “ESG, 사회‧환경과 동반성장”…‘e-타운홀미팅’ 진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03 11:56 KRD7
#KB금융(105560) #윤종규 #ESG #타운홀미팅 #직원소통
NSP통신-2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사옥에서 개최된 KB금융그룹 e-타운홀미팅 모습 (KB금융그룹 제공)
2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사옥에서 개최된 KB금융그룹 ‘e-타운홀미팅’ 모습 (KB금융그룹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그룹은 지난 2일 유튜브 생중계 방식의 ‘e-타운홀미팅’을 통해 윤종규 회장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2018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타운홀미팅은 CEO와 직원들이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자유롭고 진솔한 토론과 이야기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소통 문화다.

이번 자리에서는 올해 직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ESG경영’, ‘넘버원 금융플랫폼’, ‘스마트워킹’, ‘푸르덴셜생명’, ‘글로벌’, ‘미래 신성장’ 등 6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도 오갔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미얀마 법인의 개설을 준비하고 있는 직원들도 현지에서 화상 연결로 참가했으며 윤종규 회장은 직원들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어 육아휴직중인 한 직원이 실시간 채팅으로 스마트워킹에 대해 질문하자 윤종규 회장은 “일하는 장소·시간·방법에 대해서 직원들 각자가 가장 좋은 업무효율을 낼 수 있도록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결정해서 일하는 것이 진정한 스마트워킹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 다른 직원의 ESG경영에 대한 질문에 윤종규 회장은 “ESG의 근본은 지속가능성이며 과거에는 직원·주주·고객이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는 것이었다면 지금의 ESG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사회와 환경까지 존중하고 배려해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이므로 우리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타운홀미팅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자유롭고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KB만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