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유투바이오(221800)는 2009년 설립되어 2015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체외진단 검사 전문 기업으로 병의원이 검사를 의뢰한 후 검사가 이뤄지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검사결과의 전달을 온라인화 시키는 Lab2Gene은 전국 EMR 솔루션과 연동이 되어 있으며 검진을 수행하는 병의원에는 SmartCheck, U2Check로 자동화 시키는 등 IT/BT가 융합된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 브랜드인 Lab2Gene은 병·의원 및 검진센터로부터 검체를 수거하여 검사하는 서비스로 업계 최초로 온라인 기반 실시간 EMR 연동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였으며 실시간 검사 의뢰와 더불어 검사 결과 자동입력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랜 업력을 통해 축적된 사업 노하우 및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한 검사를 통해 고객 기반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전국 2300여 곳의 거래처를 확보했다.
서미화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는 “해당 사업은 시장 확대와 더불어 꾸준히 성장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한 매출 증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