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만나플래닛-소상공인협,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0-11-23 11:09 KRD7
#여수시 #만나플래닛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 #공공배달앱

내년 3월 출시···20일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 저렴한 중개수수료, 여수사랑상품권 최고 10% 할인으로 배달앱 활성화 도모

NSP통신-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조양현 만나플래닛 대표이사, 박기창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장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배달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조양현 만나플래닛 대표이사, 박기창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장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배달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0일 시장실에서 만나플래닛,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와 공공배달앱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간 배달앱의 독과점 및 수수료 인상을 억제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배달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조양현 만나플래닛 대표이사, 박기창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장이 참석해 공공배달앱 개발과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먼저 여수시는 공공배달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여수사랑상품권(6~10%할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고, 다양한 홍보창구를 통해 시민 참여와 이용 활성화에 앞장선다.

만나플래닛은 공공배달앱의 개발과 운영, 가맹점 모집을 맡고 소상공인들에게 주문금액 2% 이하의 저렴한 중개수수료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수수료의 0.1%를 모객을 위한 프로모션에 사용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공공배달앱 이용률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민간배달앱에 비해 주문수수료가 매우 저렴한 공공배달앱에 가맹하여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력에 나선다.

여수형 공공배달앱은 오는 12월부터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해서 가맹점 모집과 시민 홍보 등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 내년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공공배달앱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많은 가맹점 확보와 시민들의 이용이 필수 요건이다”며, “소상공인에게는 주문수수료 부담이 적고, 사용자에게는 여수상품권 할인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어 좋은 공공배달앱 활성화에 전시민이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