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쇼핑 앱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2020년 하반기 전문연구요원제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
전문연구요원제도는 이공계 석사 및 박사 과정에 있는 인력이 병무청이 선정한 병역지정업체에서 연구개발 인력으로 3년간 업무를 수행하며 병역의무를 대체하는 제도다.
전문연구요원으로 입사하는 인력들은 크로키닷컴 산하의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개발연구소에서 ‘지그재그’ 앱 사용성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검색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투입될 예정이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올해 80여 명의 개발 관련 인재를 채용한 크로키닷컴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인재 채용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출시 후 ‘즐겨찾기’와 ‘개인화 추천’ 등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지그재그는 누적 다운로드 2600만, 월 이용자 수 약 300만명을 기록했다. 입점 쇼핑몰들의 성장과 함께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하며 여성 패션 앱 최초로 누적 거래액 2조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