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영유아를 위한 ‘우리 가족 그림책 처방’을 운영한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3~25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 400명을 2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애TV 그림책 학교’ 문지애(전 MBC 아나운서) 원장이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아빠와 함께 읽을 그림책 ▲엄마를 위로하는 그림책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신청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내 ‘예약안내→예약신청’에서 ‘2020년 부모교실’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에게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네이버 밴드 URL(온라인 링크)을 문자메시지로 보내준다. 교육 영상은 23일 오전 10시부터 25일 자정까지 게시되며 수강생은 원하는 시간에 보면 된다.
수강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추첨을 거쳐 소정의 기념품(그림책과 활동 도구로 구성된 그림책 박스)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관계자는 “그림책 읽기는 부모와 아이를 이어주고 즐겁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이번 교육이 코로나19로 지친 영유아 가정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애TV 그림책 학교’는 어린이 그림책 교실로 그림책 전문가와 아동상담사들이 그림책 수업을 진행하고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 프로그램을 만드는 업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