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카카오페이, ‘금융 플랫폼 융합’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11 11:54 KRD7
#우리은행 #카카오페이 #업무협약 #금융플랫폼 #비대면
NSP통신-(왼쪽부터) 우한재 카카오페이 실장, 이진 카카오페이 부사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권광석 우리은행장, 박완식 우리은행 개인그룹장, 황원철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왼쪽부터) 우한재 카카오페이 실장, 이진 카카오페이 부사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권광석 우리은행장, 박완식 우리은행 개인그룹장, 황원철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카카오페이와 ‘디지털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자의 금융, 플랫폼 기술로 ▲오픈 API 연동을 통한 비대면 대출 신청 ▲고객 맞춤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 혁신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첫 번째 공동사업은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톡‧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우리은행 비대면 대출상품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우리은행 비대면 대출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으로 접속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공동 추진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서는 ▲비대면 대출 모집 서비스를 위한 관련업무 위‧수탁 ▲금융‧플랫폼 융합 서비스 개발 및 협업 확대 ▲양사의 신규고객 유치 등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은 코로나19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각 사가 마련한 화상회의실에서 전자서명을 통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됐다.

권광석 행장은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고객 중심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플랫폼과 은행의 좋은 협력 모델을 만들어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이롭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