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저축은행, ‘안전하고 쉽고 빠른’ 디지털전환…프리미엄브랜드지수 업계 1위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21 11:36 KRD7
#KB저축은행 #디지털전환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키위뱅크 #전환대출
NSP통신-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저축은행 부문 1위 인증을 수여받은 강대명 KB저축은행 부사장 (KB저축은행 제공)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저축은행 부문 1위 인증을 수여받은 강대명 KB저축은행 부사장 (KB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저축은행이 브랜드 인지도‧이미지‧편익 등 총 6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저축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해 산업별로 1위를 발표한다.

KB저축은행은 최근 새로운 금융플랫폼 ‘키위뱅크’를 선보이며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모바일뱅크로의 전환에 매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업계 최초로 저축은행중앙회와 행정안전부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승인신청을 추진하면서 보안성을 겸비한 24시간 365일 금융거래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이 신분증을 촬영해 제출하면 금융결제원 ‘신분증 진위확인 정보중계업무’ 데이터 연계 프로세스로 신분증 사진과 발급정보의 진위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한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직원이 수기로 확인하는 절차가 없어져 고객의 거래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주말‧휴일과 무관하게 24시간 계좌개설부터 대출실행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졌다.

KB저축은행은 금융결제원의 ‘신분증 진위확인 정보중계업무’를 이용하기 위해 모바일 앱과 웹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금융보안원의 프로그램 보안성 및 기술적합성 검증을 완료해 안전한 금융거래환경을 조성하였다.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및 고객정보는 KB저축은행의 계정계시스템에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되며 내부 절차에 의해 고객정보 조회 및 이용 점검을 매월 시행하고 있다.

KB저축은행이 1금융권에서만 허용되던 서비스를 업권 내에서도 이용 할 수 있게 활로를 개척함으로써 향후 타 저축은행에서도 원활하게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KB저축은행은 업권 최초로 서류제출이나 직원 개입 없는 비대면 자동 전환대출도 구현했다.

신용정보원 데이터베이스를 연동해 대환 가능한 타사 대출내역을 화면에 보여주고 한도 내에서 실시간으로 자동 상환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금융거래확인서나 완납증명서를 모바일에 업로드 하는 등 서류제출이 필요했으나 업계 최초로 전면 자동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키위전환대출’은 타 저축은행의 채무를 간편하게 KB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로 전환가능한 상품으로 최저 연 5.9%부터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대환 희망하는 타사 대출내역을 화면에서 선택하면 대출실행과 동시에 해당 저축은행의 가상계좌로 송금 및 자동 상환 처리된다.

이와 함께 고객이 희망하는 상환방법, 대출기간, 직업 등을 입력하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한도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키위뱅크는 3S(Secure, Simple, Speedy)를 핵심으로 고객가치 실현에 중점을 둔 금융플랫폼”이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들을 배려한 디지털 전환으로 안전하고 더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