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신한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참여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03 12:10 KRD7
#신한카드 #BNK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BC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신한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참여=개인사업자 CB(신용평가) 사업을 진행 중인 신한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사업’에 소상공인 분야의 실증사업자로 선정됐다.

참여기관이 보유한 매출‧상권‧부동산 거래정보에 소상공인이 직접 제공하는 권리금‧임대료 등 데이터를 통합해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신용평가를 실행하고 유리한 조건의 금융 서비스를 추천‧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각지대에 있던 소상공인의 점포가격 적정성, 합리적 임대료 책정 등 소상공인의 점포거래 정보에 관한 입체적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창업자를 비롯한 거래 참여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 …BNK금융, 코로나19 예방 안전한 여름나기 지원=BNK금융그룹이 코로나19 예방을 통한 지역민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7월까지는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42곳을 대상으로 ‘냉방기 세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후원금 5000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지난 7월 10일에는 부산 동구 매축지마을에 ‘코로나19 생활방역용품키트’ 400개를 기부했다.

한편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과는 3월부터 8월까지 임대료 50%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우리금융,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복구 위한 특별지원 실시=우리금융그룹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피해복구 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경영안정 특별자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는 5억원 범위 내의 운전자금 대출,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기존대출도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과 분할상환 납입기일 유예가 가능하다. 지역주민들도 개인 최대 2000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 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 …하나금융, 청년 창업‧일자리 창출 CSR 응원 캠페인 공개=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창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 응원을 위한 ‘마지막 승부’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나 소셜 벤처 아카데미’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교육을 지원 받고 있는 소셜벤처들의 성장스토리와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담아 밝고 개성 있는 분위기로 제작됐다.

○ …BC그린카드, CU에서 친환경 소비 시 에코머니 포인트 5배 적립=BC카드가 BGF리테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친환경 소비를 진작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CU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친환경인증마크 3종(환경표지‧저탄소‧탄소발자국) 인증이 표기된 상품을 BC그린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은 에코머니 포인트를 기존 대비 5배(10~35%)만큼 적립 받는다. 기본 적립 혜택을 우선 제공하고 9월 중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총 6명을 추첨해 ▲친환경인증 65인치 UHD TV(1명) ▲5성급 호텔 1박 숙박권(5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7일 에코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