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위메이드↑·네오위즈홀딩스↓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박혜정 의원은 244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서 순천시의회의 예비비 심의기능을 강화하고 예산집행의 민주적 정당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순천시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주요내용은 예비비 지출 상황에 대한 보고를 예비비를 지출한 다음 회기까지 소관 상임위에 보고하도록 해 예비비 지출의 견제 기능을 강화하도록 하는게 주요 골자다.
예비비는 시의회 승인없이 지자체장이 집행을 해도 되나 간혹 예비비 집행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부분도 집행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며 집행후 상임위에 보고하는 경우도 있으나, 하지않는 경우도 있어 조례로 반드시 보고하게 해 본래의 목적으로 사용될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박혜정 의원은 “이번 조례는 예비비 지출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는 데 있으며, 특히 시민의 알권리 충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후반기 2년도 문화경제위원회에서 열심히 활동해 시민의 눈과 귀가 되겠다” 고 다짐 하기도 했다.
한편 박혜정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차별없는 지원 촉구,문화 관광 홍보 및 활성화 추진, 합리적인 장애인주차장 운용을 요구하는 등 초선 의원 답지 않게 활기찬 의정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아낌없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