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전시, 시내버스 '예방수칙 홍보스티커' 부착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5-21 15:53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내버스 #예방수칙 #홍보스티커
NSP통신-▲대전시가 시내버스에 예방수칙 홍보스티커를 부착한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시내버스에 예방수칙 홍보스티커를 부착한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시내버스 승차 시 마스크 자발적 착용을 유도하기 위해 시내버스에 예방수칙 홍보스티커를 추가 부착한다.

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지난 2월초부터 내부 안내방송, 전면 전광판 표출, 예방수칙 하차문 부착 등의 방법으로 마스크 착용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지만 최근 시내버스 승객 중 일부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예방수칙 홍보 스티커는 시내버스, 광역버스(BRT), 마을버스의 카드단말기와 운수종사자 뒤편에 부착해 모든 승객이 볼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특히 대전시 교통카드 사용률은 97.7%에 이르고 있어 카드단말기를 통한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기온상승으로 마스크 착용 시 더위로 호흡에 불편함이 있어 시내버스 승객이 마스크 착용을 꺼린다는 운수종사자의 의견을 반영해 출퇴근 시 에어컨을 가동하도록 했다.

강규창 교통건설국장은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핸드폰 통화 및 동반자와의 대화를 자제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