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기술보증기금, 5만여 중소기업 등 스마트워킹 무상 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2-06 10:37 KRD7
#KT #기술보증기금 #스마트워킹 #창업진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회장 이석채)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정국)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스마트워킹 활성화 지원 협약을 체결해 무상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지원을 받고 있는 5만1000여 개 중소·벤처기업이다.

양사는 기술보증기금의 전국 9개 주요 평가센터에 신규 스마트워킹센터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이를 지원대상 기업에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센터는 100M급 초고속 인터넷, 와이파이(WiFi) 등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비롯해 사무용 개인 좌석, 회의실,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HD급 영상회의 솔루션) 등을 갖추게 된다.

또한 KT가 멤버십 서비스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 전국 13개소 ‘올레 스마트워킹센터’를 중소·벤처기업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트워킹 도입을 위한 기업 진단 및 컨설팅도 시행한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 직원들은 출퇴근 거리가 먼 경우 가까운 스마트워킹센터 시설을 이용해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KT와 기술보증기금은 클라우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협업, 보안 등 IT솔루션 분야 우수 개발자 및 벤처를 대상으로 창업지원, IT기술 관련 교육 및 테스트 환경 제공,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