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직란 도의원, ‘수원발 KTX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5-20 15:16 KRD8
#김직란 #소통 #주민설명회 #수원역케이티엑스 #경기도의원

수원역 환승주차장 증설, 경부선 선로주변 방음벽 추가 설치, 센트럴타운3단지 소음측정 요구

NSP통신-김직란 경기도의원(왼쪽)이 수원발KTX 직결사업 주민설명회에서 대기질 및 소음·진동 등 영향예측 제외한 사유 설명과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 간의 소통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김직란 경기도의원(왼쪽)이 수원발KTX 직결사업 주민설명회에서 대기질 및 소음·진동 등 영향예측 제외한 사유 설명과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 간의 소통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직란 경기도의원은 19일 수원역 환승주차장 증설 필요, 경부선 선로 주변 방음벽 추가 설치, 센트럴타운3단지 소음측정 등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한국철도시설공단 주관으로 열린 ‘수원발 KTX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대기질 및 소음·진동 등 영향예측 제외한 사유 설명과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 간의 소통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대기질, 수질, 소음·진동 등의 영향 예측이 제외된 사유와 저감방안이 미 수립됐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 대해 반복선 설치 및 배선 변경 구간으로 영향이 미비해 제외 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에 김 의원은 “사업완료 후 KTX 운행이 증가하는데 전혀 영향이 없을 수 없다”면서 “저감대책이 시급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수원역 환승주차장 증설의 필요성과 경부선 선로 주변의 방음벽 추가 설치에 대해서도 요청했다.

특히 소음측정 지점이 동남아파트(권선동 평동) 1곳에 불과한 점을 지적하며 1019세대가 거주하는 센트럴타운 3단지(권선구 세류1동)에서도 소음측정 필요성을 주장함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추가 측정을 약속했다.

김직란 도의원은 수원발 KTX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해 주민과의 소통 필요성을 언급하며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EIASS)을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EIASS)을 통해 다음달 1일까지 많은 주민들께서 의견을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