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사진협동조합 시옷 창립, 제주그래피 등 지역 사진플랫폼 교류 기대

NSP통신, 이재정 기자, 2020-05-17 22:09 KRD2
#사진협동조합시옷 #홍순창이사장 #포토페어바람이분다 #온라인모바일예술상점운영 #무크지개인사진집출판
NSP통신-창립총회를 진행하는 홍순창 초대 이사장
창립총회를 진행하는 홍순창 초대 이사장

(서울=NSP통신) 이재정 기자 = 사진협동조합 시옷(이하 시옷)은 지난 16일 종로에 위치한 TOZ MoimCenter 세미나룸에서 총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22명의 창립 발기인중 16명이 참여해 설립 경과보고 및 이사 선출, 사업 계획 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사및 발기인으로는 홍순창 토담미디어 대표, 권홍, 이정환 작가 외 2명을 선출했다. 이어 시옷은 사진업계에서 필요로하는 역할에 관한 협의들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특히 협의에서는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예술상점과 저작권 라이브러리 사업에 참가자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2회 포토페어 ‘2020 바람이 분다‘와 헤이리 논밭갤러리에서 진행될 연말 사진장터는 물론 무크지와 개인사진집 등 출판 사업은 종로구 아카이빙 등 경험 축적으로 향후 기대심을 높였다.

홍순창 사진협동조합 시옷 초대 이사장은 “빠른 시간 안에 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조직정비와 효율적 업무진행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사진업계에서 부족하고 보완해야 할 부분들을 연구해 사진가들이 필요로 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협의에서는 제주그래피 등 지역 교류네트워크 플랫폼과 연대 등을 통해 시장 창출 및 사진가 교류 확대 등을 함께 모색했다.

NSP통신 이재정 기자 jejugraphi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